티스토리 뷰

금융기관이 새해부터 '파킹통장'이라 불리는 수시입출금통장 금리 인상에 나섰다. 금융당국이 수신금리 인상 자제령을 내리며 가격 통제 정책을 시행해 예금과 적금 금리를 인상하기 어려워지자 단기간 예치해도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 인기가 되살아나고 있다.

 

수시입출금식 통장이면서도 하루만 맡겨도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파킹통장은 단기자금 운용시 매우 유용한 재테크 수단이다. 그럼 시중 주요 은행별 파킹통장 특징 및 금리를 알아보자.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는 계좌마다 하나씩 세이프박스를 만들어 통장의 여유자금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세이프박스는 하루만 맡겨도 연 2.60%(세전) 금리가 제공되고 최대 1억원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매월 네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세이프박스가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또는 개인사업자통장으로 이자를 지급한다.

 

토스뱅크는 1인 1계좌만 가능하며 매일의 최종 잔액에 따라 5천만원 이하는 연 2.3%(세전), 5천만원 초과는 연 4%(세전)이다.

 

케이뱅크는 당행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가 가입대상이며 1인 최대 10계좌를 만들수 있다. 가입한도는 최대 3억원까지 입금 가능하며 이자는 조건없이 연 3%(세전)이다. 

 

OK저축은행 OK읏백만통장Ⅱ은 1인 1계좌 개설 가능하며 OK모바일뱅킹App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제한이 없으나 금액에 따라 금리가 다르다.

 

   🔰 5백만원 이하분 연 4.5%(세전)

   🔰 5백만원 초과 ~ 5천만 원 이하 분 연 3.5%(세전)

   🔰 5천만원 초과분 연 0.7%(세전)

 

OK저축은행 OK세컨드통장은 5천만원까지 높은 금리가 적용되는 입출금 예금 상품이며 비대면계좌개설 (OK모바일뱅킹, SB톡톡플러스),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금리는 5천만원 이하분 연 3.5%(세전), 5천만원 초과분 연 0.7%(세전)이다.

 

애큐온저축은행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용 파킹통장 '머니쪼개기' 금리와 한도를 인상한다고 밝혔다. 금리는 0.3%포인트 올라 연 4.3%다. 한도는 3000만원으로 기존보다 1000만원 늘었다.

 

SC제일은행은 오는 31일까지 일복리저축예금(MMDA)에 3000만원 이상 가입하는 첫 거래 고객에게 가입일로부터 최장 60일간 연 3% 특별금리를 주는 이벤트를 한다.

 

우리종합금융의 파킹 통장인 CMA Note는 개인고객이 비대면으로 가입시 최고 금리 연 4.35%(세전)를 받는다. 가입금액은 제한이 없으며 은행의 보통예금처럼 입출금이 자유롭다. 최대 예탁기간은 1년이며 1년 경과 시 해당 시점의 고시금리를 적용하여 정기예금(발행어음)을 재매수한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https://www.kakaobank.com/products/safeboxes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여유 자금을 따로 보관하는 계좌 속 금고

www.kakaobank.com

 

 토스뱅크 통장

 

https://www.tossbank.com/product-service/savings/account

 

토스뱅크

완전히 새로운 은행을 만나보세요

tossbank.com

 

✅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플러스박스 -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용도에 따라 만들어 쓰는 나만의 파킹통장 연 % 세전

www.kbanknow.com

 

OK저축은행 OK읏백만통장Ⅱ/OK세컨드통장

 

 

OK저축은행

 

www.oksavingsbank.com

 

애큐온저축은행 머니쪼개기

 

 

애큐온저축은행

 

www.acuonsb.co.kr

 

우리종합금융  CMA Note

 

 

우리종합금융 회사소개

영업점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CMA Note 우리종금 대표 파킹통장! 자유입출금, CMA체크카드 이용 상품종류 정기적금 가입대상 제한 없음 가입기간 1년 이내 (만기 시 동일 계좌에 자동 재예치) 가입

www.wooriib.com

 

 

반응형